본문 바로가기
경제

[빈대 관련주] 빈대 퇴치제 살충제 대장 주가 전망 - 경남제약, 동성제약, 우진비앤지, 경농, 인바이오, 파루 등

by 부알유 2023. 11. 9.

 

 

 

최근 이상 기후와 함께 국내에서 빈대 문제가 확산되며,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빈대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빈대는 피를 빨아먹는 벌레로, 피부에 붉은 반점과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사람을 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며, 옷이나 가방, 침구류 등에 붙어서 이동합니다.

 

빈대 문제의 확산은 특히 KTX나 지하철, 기숙사, 고시원, 사우나, 택배 박스 등에서 빈대 목격담이 이어지며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빈대를 퇴치할 수 있는 살충제 등 빈대 관련주 주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요 빈대 관련주에는 다음과 같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1. 경남제약

빈대 퇴치제인 모스펜스를 판매하고 있는 가장 직접적인 관련주로, 빈대 이슈가 확산되면서 주가는 2배 넘게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2. 동성제약

빈대 퇴치제인 비오킬을 판매하고 있으며, 빈대 관련 이슈 확산으로 주가가 약 15% 상승했습니다.

 

3. 우진비앤지

동물용 의약품과 친환경 제품을 연구하며, 빈대 방제에 효과를 줄 수 있는 기술과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빈대 관련 이슈로 주가가 약 15% 상승했습니다.

 

4. 경농

살충제 '네오니코티노이드' 관련 물질이 들어 있는 모스피란이라는 살충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빈대 이슈 확산 후 주가는 약 50% 가까운 상승을 보였습니다.

 

5. 인바이오

대체 살충제로 주목을 받으며 빈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번아웃 액제라는 네오니코티노이드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살충제를 판매 중이어서 최근 주가가 60% 넘게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6. 파루

살충제인 플루지오가 미국 식약처 승인을 받는 등 살충제를 생산 판매하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빈대 관련 이슈가 발생한 후 주가는 40% 정도 급등했습니다.

 

또한 대한뉴팜, 성보화학, 명문제약, 신풍제약, 종근당, 국제약품, 유유제약, 하이트론, 대성미생물 등도 모두 빈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침구류 종목인 에이스침대나 지누스도 빈대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빈대는 사람의 생명이나 건강에 치명적인 위협을 주는 벌레는 아니지만, 물리면 간지럽고 경우에 따라서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빈대의 확산을 막고 박멸하는 데에는 빈대 관련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 프랑스에서 빈대가 많이 확산되고 있다는 점, 유럽 여행을 가는 분들은 특히 빈대에 유의해야 하며, 해외 숙박시설 등에서 잠을 자거나 할 때 베드버그와 접촉을 하게 된다면, 귀국 전에 옷들을 모두 세탁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면, 빈대 관련주는 빈대 퇴치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로 분류됩니다. 이들 기업들의 주가는 빈대 문제가 확산됨에 따라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빈대 관련주에 대한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에 있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결정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각각의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 목표와 위험 수용 능력을 고려하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또한 투자 전에 해당 종목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